2021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레드 노티스>는 인터폴의 적색수배를 받은 미술품 도둑 노라 웨스트(갤 가돗)를 쫓는 FBI 프로파일러 존 하틀리(드웨인 존슨)의 이야기를 그린 액션 코미디 영화입니다. 하틀리는 로마에서 노라를 체포하려다가 오히려 그녀와 함께 도망치게 되고, 이후 둘은 세계 곳곳을 누비며 숨겨진 미술품을 찾아 나서는데요 상상하지 못하는 마지막 반전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레드 노티스 줄거리
클레오파트라의 세 개의 알은 고대 이집트의 보물로, 전 세계의 수집가들이 탐내는 희귀품입니다. 이 알들은 모두 금으로 만들어졌으며, 각각 눈, 코, 입을 형상화하고 있습니다. FBI의 베테랑 프로파일러 존 하틀리(드웨인 존슨 분)는 인터폴의 적색수배 명단에 오른 미술품 도둑 노라 웨스트(갤 가돗 분)를 쫓고 있습니다. 하틀리는 로마에서 노라를 체포하려 하지만, 오히려 그녀에게 속아 함께 도망치는 신세가 됩니다. 하틀리와 노라는 서로를 증오하지만, 결국에는 목숨을 건 협력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들은 클레오파트라의 세 개의 알을 찾기 위해 전 세계를 누비며 쫓고 쫓습니다. 두 사람은 런던, 파리, 남미 등을 거치며, 목숨에 위협받게 됩니다. 그들은 서로를 속이고, 배신하고, 다시 협력하면서, 점점 복잡한 관계를 형성하게 됩니다. 하틀리는 노라의 과거를 추적하면서, 그녀가 단순한 도둑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노라는 어린 시절 아버지가 죽은 후, 미술품 도둑으로 변신하게 된 배경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내게 됩니다. 두 사람은 마침내 클레오파트라의 세 번째 알을 찾지만, 그때 나타난 무기상 빈센트(리우벤 산티아고 헤르난데스 분)가 알을 빼앗기게 되고 하틀리와 노라는 빈센트를 뒤쫓아 남미로 향하게 됩니다. 과연 두 사람은 알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레드 노티스 감독 및 출연진
영화 <레드 노티스>는 로슨 마샬 터버가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이 영화는 시작부터 캐스팅으로 주목을 받게 됩니다. 우리에게 WWE 레슬링 선수에서 배우로 변신한 드웨인 존슨, 라이언 레이놀즈, 그리고 갤 가돗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FBI 베테랑 프로파일러 존 하틀리역의 드웨인 존슨, 인터폴의 적색수배 명단에 오른 미술품 도둑 노라 웨스트를 쫓는 FBI 요원입니다. 전설의 미술품 도둑 노라 웨스트역의 갤 가돗입니다. 노라는 클레오파트라의 세 개의 알을 훔치기 위해 FBI 요원 존 하틀리와 협력하는 미술품 도둑입니다. 마지막 FBI 요원 존 하틀리의 동료 로드 리버스입니다. 낙천적이고 유머러스한 성격의 FBI 요원으로, 존 하틀리와 노라 웨스트의 관계에 균열을 일으키는 역할을 한다. 드웨인 존슨은 화려한 액션 연기를 선보였고, 특히, 런던에서 벌어지는 액션 장면은 드웨인 존슨의 액션 연기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장면으로 손꼽힙니다. 이 장면은 런던의 한 거리에서 촬영되었는데, 드웨인 존슨은 좁은 골목길을 뛰어다니며 자동차를 부수고, 사람들과 싸우는 등 짜릿한 액션을 선보였습니다. 갤 가돗은 파리에서 벌어지는 액션 장면은 갤 가돗의 액션 연기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장면으로 손꼽힙니다. 이 장면은 파리의 한 옥상에서 촬영되었는데, 갤 가돗은 옥상에서 뛰어다니며 건물 사이를 매달리는 액션을 대역 없이 해냈다고 합니다. 라이언 레이놀즈는 존 하틀리와 노라 웨스트 사이에서 웃음과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합니다 라이언 레이놀즈는 로드 리버스의 유머 감각이 자신의 실제 성격과 비슷해서 더 맛깔나게 소화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드웨인 존슨은 영화 촬영을 위해 4개월 동안 웨이트 트레이닝을 했다고 한다. 또한, 갤 가돗은 영화 촬영을 위해 총을 쏘는 법을 배웠다고 한다. 라이언 레이놀즈는 영화 촬영 중 종종 즉흥적인 연기를 펼쳤다고 합니다.
영화 정보 및 평점
영화 <레드 노티스>는 2021년 11월 4일 개봉한 러닝타임 115분의 15세 미만, 액션 코미디 영화입니다. 드웨인 존슨, 라이언 레이놀즈, 갤 가돗의 출연만으로 영화 시작전부터 흥행을 예고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최초로 90개국 1위와 4주 연속 전 세계 1위를 기록했으며,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중 역대 최고 시청 시간을 기록했습니다. 제작비는 약 1억 6천만 달러. 흥행 수익은 전 세계 6억 4천만 달러를 기록할 만큼 흥행에 성공합니다. 그래서, 이 영화는 2022년 제47회 새턴 어워즈에서 최우수 액션 영화, 최우수 감독, 최우수 남우주연상(드웨인 존슨), 최우수 여우주연상(갤 가돗) 등 4개 부문 후보에 오르게 됩니다. 이 영화의 관전 포인트는 3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드웨인 존슨, 라이언 레이놀즈, 갤 가돗의 역대급 케미스트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화려한 액션과 유머러스한 대사가 있으며, 마지막으로, 전 세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스펙터클한 볼거리가 이 영화의 키포인트입니다.